줄거리 결말포함
15년 간의 감금 후, 오 대수는 자유를 되찾은 날을 기다리며 감금실의 한 가운데에서 무릎을 꿇고 시간을 보낸다. 그의 머리카락은 길어졌고, 얼굴은 험상궂한 표정으로 굳어져 있다. 그의 삶은 감금으로 인해 완전히 변해버렸다. 누구도 모르는 감금자의 목소리만이 그의 유일한 소통 수단이다. 15년이라는 긴 세월 속에서 대수는 자신이 왜 이곳에 감금되었는지, 누가 그를 왜 이렇게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기 시작한다. 이 과정에서 대수는 자신의 내면을 탐구하고, 과거의 상처와 가족, 친구들과의 연결고리를 되새기며 새로운 인식을 얻게 된다. 대수의 여정은 복수의 길을 걷는 것으로 시작하지만,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그의 관점은 변화한다. 처음에는 단지 복수에 집착하던 그가 자신의 삶과 가족, 그리고 인간 본성에 대한 심오한 고찰에 빠져든다. 그의 복수의 목적과 의미는 점차 흐려지고, 삶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를 탐구하게 된다. 하지만 결말은 예상치 못한 충격을 안겨준다. 대수의 복수는 그 자체로도 충격적이지만, 그 과정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어두운 면과 죄책감은 더욱 깊은 여운을 남긴다. 그리고 이러한 충격적인 결말은 관객에게 오랫동안 여운을 남기며, 더 깊은 사유와 토의를 일으킨다. 이렇게 올드보이는 단순한 복수물을 넘어서서 인간의 심리와 도덕적인 문제를 탐구하는 작품으로, 한국 영화계의 걸작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아래부터는 결말이 나옵니다.
오대수를 가둔 인물은 이우진이라는 인물이 였으며 이우진은 어렸을 적 오대수가 알던 이수아라는 여자 아이의 남동생이였으며 오대수가 학교에 이수아의 안좋은 소문을 퍼트리며 이수아는 그 스트레스로 상상임신을 하며 이 때문에 생을 마감 하게 된다. 이우진은 이때문에 오대수를 몇십년동안 복수를 기다리며 이번 감금을 통해 복수를 하게 되었고 이 감금 복수와 또 다른 충격적인 복수을 말해주는데 오대수의 조력자이자 서로 사랑하는 관계로 발전 중이였던 미도가 알고보니 오대수의 딸이 였으며, 이를 이우진의 계획을 통해 서로 근친을 하게 끔 만들었다. 오대수는 이를 알게 되고 이우진을 죽일려고 하지만 이우진은 미도에게도 이 사실을 말하겠다 협박을 하며 오대수를 무력화 시킨다, 이우진을 그 후 엘레베이터를 타면서 과거 누나를 살리려 했지만 못 살리지 못한 이우진의 과거 모습과 현재 모습을 비춰주며 이우진은 엘레베이터에서 생을 마감 하게 된다. 그 후 오대수는 최면술사를 찾아가서 기억을 지우고 미도와 다시 눈밭에서 만나며 영화는 끝이 난다.
사실은
올드보이는 복수의 주제를 중심으로 전개된다. 주인공 오 대수는 자신을 감금한 이에게 복수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지만, 그 과정에서 자신의 내면과 죄책감에 직면하게 된다. 이는 우리가 자신을 해치거나 상처를 입힌 사람들에 대한 복수 욕구와 함께 그로부터 얻는 만족감이 실제로는 얼마나 비극적인 것인지를 생각해보게 한다. 그리고 올드보이는 인간의 어두운 면을 다양한 각도에서 탐구한다. 주인공 대수의 복수 욕구는 그가 겪은 비참함과 고통으로부터 나온 것이지만, 그 과정에서 그의 행동은 우리가 자신의 본성에 어떻게 속아넘어가며 비인간적인 행동을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주인공 오대수의 복수 이외에도, 올드보이는 삶의 의미와 가치에 대한 깊은 사유를 제공한다. 감금된 15년 동안 그가 겪은 변화와 성장은 우리에게 삶이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살아가야 할지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한다. 대수가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자아를 탐색하는 과정은 우리 모두에게 큰 교훈을 남긴다. 올드보이는 시간과 기억의 중요성에 대한 이야기도 담고 있다. 15년 간의 감금이라는 시간적 제약 속에서 대수는 자신의 과거를 되새기며, 그 기억들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된다. 또한, 그 시간이 얼마나 소중하게 다뤄져야 하는지를 우리에게 상기시킨다. 마지막으로, 올드보이는 감독 박찬욱의 감각적인 연출과 비주얼 언어로 인해 더욱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화면 속의 강렬한 이미지와 감정의 충돌은 관객을 몰입시키고, 작품의 분위기를 형성한다. 특히, 영화 내의 몇몇 장면은 그 자체로 예술작품으로 간주될 만큼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해외 관객
올드보이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고, 다양한 반응을 얻었다. 특히, 그의 강렬한 스토리와 감독 박찬욱의 독특한 연출은 해외 관객들 사이에서도 큰 관심을 끌었다. 올드보이는 국내에서만이 아니라 해외에서도 여러 영화제에서 상을 받았다. 특히, 2004년 칸 국제영화제에서 황금 자장가상을 비롯해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이로써 올드보이는 한국 영화의 위상을 한층 높였다. 해외에서도 올드보이는 영화 평론가들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다. 그의 복잡한 스토리와 강렬한 연출은 해외 평론가들 사이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많은 이들이 그의 작품성을 칭찬했다. 올드보이는 한국 영화 중 해외에서도 큰 성공을 거뒀다. 특히,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널리 상영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이는 한국 영화가 국경을 넘어서도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입증한 증거로 볼 수 있다. 올드보이는 그의 독특한 스토리와 강렬한 이미지로 많은 해외 영화인들에게 영감을 주었다. 이 작품은 여러 나라에서 리메이크되거나 영화계에 큰 영향을 끼쳤으며, 그의 성공은 한국 영화의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하는 사례 중 하나로 손꼽힌다. 해외에서의 올드보이 상영 시, 관객들은 주인공의 고통과 복수의 미학에 공감하며 감정적으로 큰 반응을 보였다. 이 작품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관객들 사이에서도 공감과 이해를 얻을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렇게 올드보이는 해외에서도 큰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한국 영화의 성공적인 수출과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한 작품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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