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엔터테이먼트 소속인 보이 그룹 라이즈(RIIZE)가 데뷔 첫 미니앨범 '라이징(RIZING)'을 발매하였습니다.
라이즈는 2023년 9월 4일 데뷔하였으며, 음악 장르는 댄스, R&B, 힙합, 이모셔널 팝 등 현재 트랜드한 음악 장르로 아이돌 무대를 뜨겁게 만들고 있습니다.
라이즈(RIIZE)는 '성장하다'라는 뜻의 'Ries'와 '실현하다'라는 뜻을 가진 'Realize'를 결합해 만든 이름으로,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 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멤버는 총 7명으로 일본인 1명(쇼타로), 한국인 5명(은석, 성찬, 원빈, 승한, 소희), 미국,한국 이중국적인 1명(앤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 승한은 2023년 11월 22일부로 무기한 활동중단이 들어가며 현재 6명으로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이즈(RIIZE)의 큰 콘셉트는 각자의 개성과 강정을 지닌 멤버들이 하나의 팀으로서 이뤄가는 '리얼타임 오디세이(성장사)'를 기반으로 합니다. 일상의 모든 경험에서 얻은 영감을 음악에 담아내는 '이모셔널 팝 루키'가 세상 모든 이들의 공감을 자아내는 '이모셔널 팝 아티스트'로 성장해 꿈을 실현해 나가는 그룹입니다.
음악적은 색깔은 자신들의 다양한 감정을 곡에 담아 표현하는 독자적 장르인 'Emotional Pop (이모셔널 팝)'을 장르로 하면서 새로운 장르는 만들어 거대 담론이나 철학 대신 경쾌한 청춘의 이야기를 가볍게 풀어냅니다.
라이즈의 대표곡인 'Get A Guitar' 와 'Talk Saxy'에서 악기를 제목에 명기할 뿐 아니라 소리를 기초로 하여 1980년대 스타일의 댄스 팝과 808 베이스 중심의 힙합 장르를 선보였습니다. 그리고 'Impossible'은 리드미컬한 하우스 비트와 신비로운 분위기의 신시사이저가 특징인이며, 가사에는 모두 불가능하다고 여기더라도 서로 같은 꿈을 향해 함께 나아가는 순간 더이상 불가능이란 존재하지 않는다는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이번 6월 17일에 오후 6시에 발매한 미니 앨범 '라이징(RIZING)'은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가 되었으며, 같은 시각 타이틀 곡 '붐 붐 베이스(Boom Boom Bass)' 뮤직비디오도 유튜브 SM타운(SMTOWM) 채널 등에 업로드가 되었습니다.
이번 타이틀 곡은 펑키한 디스코 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이 돋보이는 곡으로 가사에는 베이스 기타 연주를 통해 서로에 대한 설렘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청춘의 모습을 나타냈습니다. 음의 높낮이로 점차 깊어지는 친밀감을 나타낸 곡의 전개는 듣는 재미를 더욱 돋보였습니다.
https://youtu.be/78lNnCitcBM?si=Abh508hIXviSugXE
더불어 뮤직비디오는 전설의 베이스 기타를 찾아가는 다이내믹한 스토리로 제작이 되었으며, 퍼포먼스 역시 베이스 기타의 묵직한 사운드가 절제된 매력의 포인트 동작들로 구현되는 등 곡의 메인 컨셉트인 '베이스기타'에서 영감을 얻는 컨셉추얼한 콘텐트가 한층 몰입감을 높일 전망입니다.
또한 이번 미니앨범 '라이징(RIZING)'에는 타이틀 곡 외에도 미리 음원 공개되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사이렌(Siren)', '임파서블(Impossible)', '나인 데이즈(9 Days)', '어니스틀리(Honestly)', '원 키스(One Kiss)', '토크 섹시(Talk Saxy)', '러브 원원나인(Love 1196)' 까지 총 8곡의 다채로운 '이모셔널 팝'이 수록되어있습니다.
라이즈는 17일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첫 미니앨범 발매 기념 프리미어를 개최하고 타이틀 곡 ' 붐 붐 베이스(Boom Boom Bass)' 무대를 첫 공개하며 이날 현장은 유튜브, 틱톡, 위버스 라이즈 채널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가 되면서 팬들에게 첫 무대를 선보였습니다.